본문 바로가기
팁팁팁

atem mini 출력안됨, hdmi 4개 입력 사용 불가 , 1080p와 1080i 차이

by 빌리빌리버 2021. 10. 29.
반응형

개인방송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인터넷을 통한 교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어떻게 해야하지 HDMI 단자 입력은 어떻게 넣지 하고 난감했었는데,

이젠 무선마이크 세팅까지 어느정도 적응이 됐네요.

그럴 때 여러 카메라를 사용하는 방송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게 스위쳐인데요.

atem mini 스위치를 사용하고있습니다.

atem mini pro iso 작동모습 4입력

 

점점 사용이 확대되고 큰 행사도 하기 시작하면서 input단자 4개를 모두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될 거라고 생각하고 추가로 캠코더를 구매했는데, 출력이 안 되는 단자가 발생했었습니다.

큰맘 먹고 구매한 캠코더까지 무쓸모가 될 생각에 꽤나 당황스러웠습니다.

sony axp55 설정 해상도 변경

 

캠코더는 소니 axp55 사용 중입니다.

기존에 자동으로 설정된 HDMI 해상도 출력을 1080i로 설정하여 해결했습니다.

 

★1080i와 1080p의 차이가 뭐길래 이런 오류가 발생할까요? 

 

i(인터레이스 방식)는 영상을 짝수로 절반을 보내고, 다시 홀수로 영상을 보냅니다.

p(프로그레시브 방식)는 방식은 한 번에 영상을 전송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방식이 영상을 한번에 보내는 만큼 용량이 2배 더 필요합니다.

하지만 영상이 부드러워 대부분 1080p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 기본적으로 케이블이 잘 나와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시고 계실 겁니다.

 

다만 atem mini 스위치는 1번 포트를 제외한 나머지 2,3,4번 포트가 길어진 영상신호를 받을 수 없는 포트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광케이블을 사용하여 해결하라는 조언도 있었지만, 그전에 자체 해상도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